본문 바로가기

카드뉴스

외식상권

오늘의 뉴스

hy, 내달 배달앱 시장 진출…업계 최저 수수료 내걸어hy, 내달 배달앱 시장 진출…업계 최저 수수료 내걸어hy, 내달 배달앱 시장 진출…업계 최저 수수료 내걸어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hy가 다음 달 배달앱 시장에 진출한다. 2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hy는 다음 달 중 배달앱 '노크'(Knowk)를 출시할 예정이다. 앱 출시를 앞두고 '사장님은 음식만 준비하세요, 매장 홍보는 hy 노크에서 책임집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입점 업체를 유치하고 있다. hy는 '지역 상권과 협업'을 핵심 가치로 두고 음식점주의 플랫폼 이용 비용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음식점주에게 고정비, 광고비, 가입비 등을 요구하지 않기로 했다. 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인 5.8%다. 또 현재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앱 3사가 무료 배달을 진행하는 만큼, hy도 고객에게 최소 주문 금액 제한 없이 무료로 음식을 배달하기로 했다. hy는 배달앱을 통해 자사 프레시 매니저 1만1천여 명의 맛집도 추천받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배달앱 출시는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hy는 새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4월 배달앱 '부릉' 운영사인 메쉬코리아를 인수했다. 인수대금은 800억원으로, hy는 메쉬코리아 지분의 66.7%를 확보했고 최대 주주가 됐다. 인수 당시 hy는 메쉬코리아의 물류시스템을 결합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일 사업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sun@yna.co.kr

view all

공지사항

글로벌 PR ZONE

KYOCHON1991KYOCHON

Kyochon is a place where everyone loves to come together. We pride ourselves in serving fried chicken with authentic Korean flavors.

1 3

글로벌 PR ZONE

Nolboo Yuhwang OriNolboo

Clay backed Mineral-fed duck roast in a 400℃ kiln(Oven) for 3 hours with the sincerity of making herbal medicine.

2 3

글로벌 PR ZONE

SundaesilrokHeestoryfood

Premium Sundae No.1 Sundaesilrok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