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외식

정보마당

온라인 MAPPS 소개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해외진출매뉴얼 MAPPS(Manual of A Global F&B Business Project Plan & Stategy)입니다. MAPPS 활용법을 확인하시고 해외 진출 관리를 실행 해보세요.

해외진출 매뉴얼 'MAPPS'란?
외식기업의 세계진출을 돕기 위해 제작된 해외진출매뉴얼 'MAPPS'가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온라인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국내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다양한 외식기업들이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할 때 부족한 사전 정보와 진출 방법을 MAPPS를 통해 채워나갈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업에 맞는 유형을 확인하고 실제 해외진출에 맞춰 각 진출 단계를 MAPPS 체크리스트로 관리해보세요!
MAPPS PDF 자료
  1. STEP 01.

    해외 진출 ROAED MAP 메뉴를 통해 해외 사업 전체 프로세스를 확인하고 우리기업에 맞는 진출형태를 결정하세요.

    진출 형태별 ROAD MAP은 해외 진출 기업이 주로 택하는 대표적인 4가지 유형으로 준비되어 있어요.
    각 형태의 차이는 진출 형태별 ROAD MAP 비교에서 확인하세요.

    크게보기

  2. STEP 02.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었다면, 해외진출 GUIDE메뉴를 활용하여 업무 리스트를 확인하고, 수행 여부를 자가 진단해 보세요.

    나의 공간의 MAPPS 관리를 통해 우리기업의 맞춤형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진척률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진출 유형, 단계, 활동, 업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크게보기

  3. STEP 03.

    CHECK LIST에서 미수행 항목은 QUICK GUIDE버튼을 클릭해서 수행 방법을 확인하세요.

    신입직원도 금방 배울 수 있는 Simple & SmartQUICK GUIDE의 각 단계에는 알짜배기 Tip도 게재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크게보기

  4. STEP 04.

    QUICK GUIDE를 확인하고 알쏭달쏭 더 깊이 알고 싶은 단계가 있을 때에는 DETAIL GUIDE 페이지로~

    DETAIL에서는 각 ROAD MAP 단계를 한 단계 한 단계 파헤쳐볼 수 있어요. 또, 각 단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참고 문헌과 정부 및 유관 기관 지원 사업이 소개되어있으니 외부 지원책을 활용하여 완벽함을 더하세요.

    크게보기

  5. STEP 05.

    무언가 부족하다 싶었다면, DETAIL GUIDE의 실제 사례 돋보기와 환상의 콤비 '도'대리와 '전'과장을 만나보세요.

    실제 사례 돋보기에는 기존에 진출한 기업들이 각 단계에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쌓아온 노하우가 담겨 있어요.

    크게보기

    선배 담당자인 도선의 '도'대리와 '전'과장의 조언을 들으며, 각 단계를 진행하다 보면 어느새 해외 사업 한 바퀴!

    크게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