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뉴스

외식상권

오늘의 뉴스

CJ프레시웨이 1분기 영업이익 17% 감소…전공의 파업도 영향CJ프레시웨이 1분기 영업이익 17% 감소…전공의 파업도 영향CJ프레시웨이 1분기 영업이익 17% 감소…전공의 파업도 영향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프레시웨이[051500]가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0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6.7%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7천315억원으로 4.9%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13억원으로 75.4% 줄었다. 매출이 늘어난 것은 식자재 유통, 단체급식 등 주력 사업 중심으로 증가한 덕분이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계절적 비수기인 데다 전공의 파업 등의 영향으로 감소한 것으로 분석된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5천389억원이다. 외식 경기 침체에도 주요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의 사업 확대에 따른 동반성장 효과가 있었다고 CJ프레시웨이는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군 급식, 전자상거래 등 신시장을 적극 공략해 수익 경로를 다각화할 방침이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1천785억원이다. 제조사업 매출은 141억원이다. 2분기에 음성공장이 본격 가동을 시작하면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CJ프레시웨이는 기대했다. 곽경민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차별화 상품·물류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고 효율화 작업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ykim@yna.co.kr

view all

공지사항

글로벌 PR ZONE

Gorae GamjatangDidim inc.

Gorae Gamjatang offers dishes prepared with care demonstrating our philosophy of treating customers as if they were “our family and friends.”

1 3

글로벌 PR ZONE

BAEKCHAE KIMCHIJJIGAESIMPLEMEN

If we save meat, we’ll go broke.

2 3

글로벌 PR ZONE

JAWS TOPOKKIJaws Food Co.,Ltd..

We differentiated topokki as a premium&special topokki brand.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