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펼치기
검색
전체메뉴
메뉴 닫기
닫기
The 외식
prev
next
view all
편의점 CU, 880원 라면에 이어 990원 가성비 스낵 출시편의점 CU, 880원 라면에 이어 990원 가성비 스낵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올 초 선보인 880원짜리 컵라면에 이어 990원짜리 가성비 스낵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제품은 '990 매콤 나쵸칩'과 '990 체다 치즈볼'이며 990원의 저렴한 가격을 이름에 강조했다. 990원 스낵 용량은 75g으로, 기성 스낵에 비해 가격은 30% 정도 낮추고 중량은 20%가량 늘려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또, 하절기 주류 소비가 늘 것에 대비해 간식뿐만 아니라 안주로도 즐기기 좋게 만들었다. CU는 PB(자체 브랜드)인 HEYROO 스낵을 생산하며 협업 관계를 구축한 중소 제조사들과 함께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자체 이윤을 최소화해 990원짜리 스낵을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준휘 MD(상품기획자)는 "스낵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맛과 가격 모두 고객을 사로잡는 차별화 제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생활 속 소비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알뜰 쇼핑을 돕는 가성비 먹거리를 꾸준히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CU는 2022년 여름 내놓은 400원짜리 하드 아이스크림 '400바' 망고맛·초코맛 2종이 인기를 끌자 지난해 1000콘을 추가로 내놓았고, 올해 1월에는 1천원짜리 매콤어묵 삼각김밥과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인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였다. 880 육개장 라면은 출시 두 달 만에 40만개가 팔렸다. 이밖에 CU가 2021년부터 선보인 초특가 PB '득템 시리즈'는 30여종의 가성비 아이템을 선보여 누적 판매량 3천만개를 돌파했다. noanoa@yna.co.kr
2024 외식기업 해외진출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결과 안내안녕하십니까, 우리 외식기업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다음과 같이 "2024 외식기업 해외진출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결과"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개별적으로 추후 일정에 대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aT 식품외식지원부 061-931-0723)
더보기
Original Soup Topokki, Charcoal Bulgogi Topokki, Sausage Soup Topokki, Original Fried Chicken, Sweet Chilli Chicken, Lemon Cream Prawn Chicken
The balanced collaboration of topokki and fried chicken
1 3
Yuhwang-Ori, Smoked Duck, Soy Sauce Marinated Crab, Steamed Big Prawn, Sweet and Sour Mushrooms
Clay backed Mineral-fed duck roast in a 400℃ kiln(Oven) for 3 hours with the sincerity of making herbal medicine.
2 3
, , , , ,
No.1 Restaurant brand of the brisket Point in Korea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