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정보

오늘의 뉴스

동원시스템즈, 횡성 2공장 준공…"무균충전 음료 사업 확대"

  • 연합뉴스
  • 2024-05-24
  • 8
            
            동원시스템즈, 횡성 2공장 준공…"무균충전 음료 사업 확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동원시스템즈[014820]가 횡성 제2공장을 가동하며 무균충전음료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사업을 확대한다.
동원시스템즈는 24일 강원 횡성군 우천산업단지 내 동원시스템즈 횡성사업장에서 제2공장 준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제2공장 준공에 950억원을 투입했다.
동원시스템즈는 횡성 제2공장 준공으로 제1공장 시설까지 합쳐 무균충전음료 제품을 연간 5억3천만병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무균충전은 살균한 음료를 무균 설비 내에서 페트병에 담는 방식을 뜻한다. 이 방식을 쓰면 균 제거를 위한 별도의 열처리 과정이 없기 때문에,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고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는 게 동원시스템즈의 설명이다.
또 일반 페트음료를 만들 때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20% 줄일 수도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동종업계 최초로 제2공장에 자동화 물류창고를 도입해 제품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고 24시간 입·출고 시스템도 구축했다.
서범원 동원시스템즈 대표는 "앞으로 증설과 영업 확대를 통해 횡성사업장에서 최대 10억병, 연 3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표"라며 "최고의 품질로 고객의 신뢰를 높여가는 동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최대 음료 생산기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동원시스템즈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