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식품외식기업을 위한 분야별, 기관별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한외국인 마켓테스트(Delicious-K)
- 2021-12-31T11:31:53
- 조회 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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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분야
-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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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기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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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기간
- 5월
개요
- 국내 거주 현지인을 활용 매장·메뉴 등에 대한 온·오프라인 마켓테스트 기회를 제공하여 외식기업 성공적 해외 진출 지원
지원대상
-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외식기업
지원내용
- 지원내용 : 매장환경, 메뉴에 대한 온·오프라인 마켓테스트 결과 제공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매장방문, 시식 SNS활용 홍보)
- 대상국가 : 외식기업 진출관련 수요조사 결과 선호 국가 3개국 내외
- 선정방법 : 평가기준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선정
- 평 가 단 : 주한 외국인 전문가, 일반인 등 5명 내외(인플루언서 2명 내외)
- 모집업체별 타겟 연령층 50% 이상 구성될 수 있도록 평가단 구성
- 외식분야 종사자(셰프), 전공자 등 전문성을 최우선 고려 선정(2명내외)
- 현지화 경험 접목을 위해 한국인 중 현지 외식분야 경험자도 참여 가능(1명 내외)
평가단
- 평가단 매장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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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평가단(10명) 매장 방문
- 시식·품평회 진행
- 마켓테스트 결과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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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 매장분위기, 인테리어 등 매장테스트 평가표 제출
인플루언서
- 인플루언서 매장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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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플루언서 매장테스트 자체 영상 제작
- 인플루언서 채널 온라인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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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플루언서 영상 업로드로 구독자 기반 온라인 마켓테스트
- 테스트 결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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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켓테스트 결과
- 유튜브 등 온라인테스트 결과분석
외식기업 현지진출 전 사전 테스트결과 제공
사업절차
- 참가업체 모집 → 참가업체 사업계획 평가(서류평가 및 심사평가) 및 선정 → 사업추진 → 결과보고
모집시기
- 5월
신청방법
- aT 및 The외식 홈페이지 공고 → 메일(atexpogo@at.or.kr)접수
- 사업 참가신청서 및 구비서류 접수 필요, 세부사항 공고문 참조
문의처
- aT 식품외식지원부 이민지 대리(061-931-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