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보고서
[aT] [외식업경기] 2013년 1/4분기 한국외식업경기지수
차 례
2013년 1/4분기 한국외식업경기지수 보고서 요약
Ⅰ. 조사내용1
1. 외식사업체 기초 조사 내용1
2. 외식업경기지수 조사 내용2
Ⅱ. 표본설계 3
1. 표본의 구성 및 표본 추출 3
2. 조사방법3
3. 조사기관별 특이사항 3
Ⅲ. 2013년도 1/4분기 외식사업체 조사 결과 5
1. 업종별 동향8
2. 지역별 동향12
3. 규모별 동향 15
4. 가격대별 동향18
5. 프랜차이즈 동향20
6. 상권별 동향21
7. 기타 외식업경기지수 동향 : 고용, 투자지출, 식자재지출, 고객, 프라임원가23
외식업경기지수 개요 및 내용
Ⅰ. 한국외식업경기지수의 내용 40
[1] 한국외식업경기지수의 정의 40
1. 한국외식업경기지수(KRBI)의 개념40
2. 한국외식업경기지수의 기본구성 40
3. 한국외식업경기지수의 세부기준42
Ⅱ. 조사설계 55
1. 외식사업 업종의 범위55
2. 외식사업체의 지역별 분포64
[1] 외식사업체 모집단과 표본55[2] 표본 설계 및 표본추출방법67
1. 표본 설계의 개괄67
2. 표본추출방법69
3. 표본 배분71
4. KRBI 지수산출73
[3] 외식업체 기초정보 조사내용751. 조사자 기입사항78
2. 조사 대상자 일반사항80
3. 조사 대상 업체 기본사항80
4. 운영 상 애로사항82
5. 현재외식업경기지수83
6. 미래외식업경기지수84
Ⅲ. 외식사업체 기초정보 확보를 위한 표본자료의 수집 85
[1] 데이터 수집 개요85
[2] 표본조사방법87
1. 설문조사87
2. 전화조사88
3. 방문조사89
[3] 자료협조기관과 협조기관별 조사방법90
1. 한국외식업중앙회90
2. 한국프랜차이즈협회95
3.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100
4. 직접조사102
2013년 1/4분기 외식업경기지수 조사결과
Ⅳ. 2013년 1/4분기 한국외식업경기지수 조사결과105
[1] 1/4분기 표본의 특성 및 변화 105
1.1. 상권 특성105
1.2. 가입 협회 특성107
1.3. 업종 특성108
1.4. 업체 입점 위치 특성110
1.5. 대표자 직접 운영 여부 특성112
1.6. 사업년수 특성113
1.7. 운영 형태 특성115
1.8. 사업장 면적 규모 특성116
1.9. 사업장 좌석수 규모 특성117
1.10. 종업원 수 특성118
1.11. 과세 형태 특성119
1.12. 객단가 특성120
1.13. 연매출 특성121
1.14. 식재료비 및 인건비 지출 비율(총 지출비 중) 특성122
1.15. 국산 식재료비 지출 비율(총 식재료비 중) 특성124
1.16. 수익성 여부 특성125
1.17. 서비스 형태 특성126
[2] 외식업경기지수 결과 127
1. 업종별 동향127
1.1 한식업종 동향127
1.2 에스닉(Ethnic) 업종 동향147
1.3 기타 음식 업종 동향158
1.4 비알콜 음료 업종 동향173
1.5 주점 업종 동향183
2. 지역별 동향197
3. 프랜차이즈 동향212
4. 운영형태별, 규모별, 가격대별 동향219
5. 상권별 동향 223
6. 추가분석 : 점포계약방식에 따른 외식경기 및 기술적 분석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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