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정보

오늘의 뉴스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AI 주문 기능 도입

  • 연합뉴스
  • 2026-01-27
  • 5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AI 주문 기능 도입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프레시웨이[051500]는 외식 사업자들이 식자재를 주문하는 플랫폼인 프레시엔에서 LLM(거대언어모델) 기술을 활용한 'AI 주문 에이전트'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AI 주문 에이전트는 고객이 복잡한 검색 과정 없이도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주문 지원 기능이다.
사용자가 "어제 주문한 상품 그대로 담아줘", "쌀 20㎏, 우유 1L 2개 주문" 등 일상적인 문장을 입력하면 AI가 주문 의도를 분석해 구매 이력과 상품 정보를 참조해 장바구니에 담는다. 이를 통해 번거로운 검색과 선택 과정을 줄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엔 내 AI 기반 기능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고객의 업종과 구매 패턴을 분석해 매장 특성에 맞는 식자재를 제안하는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는 한편, 향후에는 24시간 자동 응대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 사업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문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과정을 줄이는 데 집중했다"며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최신 기술 기반 고객 편의 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ykim@yna.co.kr

[CJ프레시웨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