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정보

오늘의 뉴스

오리온, '참붕어빵' 러시아 생산·판매 개시…현지 공략 강화

  • 연합뉴스
  • 2025-12-29
  • 5
            
            오리온, '참붕어빵' 러시아 생산·판매 개시…현지 공략 강화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오리온[271560]은 러시아 법인에 '참붕어빵' 생산 라인을 구축하고 현지 시장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참붕어빵'은 지난달부터 러시아 현지 할인점 '텐더 하이퍼'와 슈퍼마켓 체인 '마그닛' 등 2만여개 매장에 입점을 시작했다. 내년 초에는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삐쪼르치카' 약 1만5천개 매장에도 제품을 공급한다.
오리온은 러시아에서 판매되는 '참붕어빵'의 제품명을 해외 시장에서 흥행하며 이름을 알린 '붕고'(Bungo)로 정했다. K-푸드 열풍을 반영해 패키지에 '참붕어빵' 한글 표기도 넣었다.
오리온은 2003년 러시아 법인을 설립한 후 현지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2021년에는 러시아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했고, 올해는 3분기까지 2천376억원의 매출을 거둬 누적 매출 2조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러시아 내 제품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트베리 공장 부지에 신규 공장도 건설 중이다. 오는 2027년 공장이 완공되면 연간 총생산 규모는 기존 3천억원에서 7천500억원 수준으로 두 배 이상으로 커지게 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러시아는 지난 6년간 판매 물량이 매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왔다"며 "다(多) 제품군 체제를 강화하고, 생산력 확대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juh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