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첫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농심[004370]은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걸그룹 에스파를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신라면의 글로벌 앰배서더는 에스파가 처음으로, 에스파는 K팝을 중심으로 신라면의 맛과 가치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농심은 "음악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에너지를 전하는 에스파의 모습이 신라면의 슬로건 '인생을 울리는'의 글로벌 확장인 Spicy Happiness In Noodles)(SHIN·라면에 담긴 매콤한 행복)의 가치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라며 "(에스파가) 지난 2021년부터 신라면, 짜파구리 등 농심 제품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으로 팬과 소통해 온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농심은 에스파와 협업해 뮤직비디오 형태로 글로벌 신라면 광고를 제작했다.
광고의 배경 음악은 1997년 발매된 영국의 유명 팝그룹 스파이스걸스의 '스파이스 업 유어 라이프'(Spice up your life)를 에스파가 특유의 매력으로 불렀다.
광고는 신라면의 매콤한 행복을 전 세계인들에게 전한다는 내용이다.
에스파는 광고에서 '신라면 댄스'도 선보인다. 라면 포장지를 뜯고, 물을 붓고, 젓가락을 준비하는 동작을 춤으로 표현했다. 신라면의 영문명 'SHIN'을 한 글자씩 손가락으로 표현하는 방식의 재치 있는 안무도 있다.
해외 시장을 겨냥한 신라면 에스파 광고는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수출국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농심은 에스파 멤버의 모습을 담은 에스파 스페셜 포장 제품도 내놓는다. 이달 중국에서 먼저 선보이며 다음 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차례로 출시한다.
농심은 신라면과 신라면툼바에 에스파 멤버들의 포토 카드를 동봉할 예정이다.
전 세계 유통매장에서 에스파를 활용한 광고나 이벤트도 진행한다.
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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