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올해 디카페인 커피 3천650만잔 판매…작년 넘어"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판매된 디카페인 커피가 3천650만잔으로 작년 연간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수준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판매량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스타벅스는 전했다.
디카페인 커피의 연간 판매량 순위도 한 계단 높아졌다. 
'자몽 허니 블랙티'가 지난해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연간 판매량 3위를 기록했으나 올해에는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에 자리를 내줬다.
전체 카페 아메리카노 판매량 중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차지하는 비중도 13%로 2%포인트 커졌다.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커피는 글로벌 기준에 따라 오직 이산화탄소와 스팀만으로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기길 원하는 고객에게 디카페인 커피가 대체재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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