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자메이카 치킨' 출시…'뼈 있는 치킨' 공략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고메 소바바치킨'으로 국내 냉동치킨 시장 판도를 바꾼 CJ제일제당[097950]이 이번에는 뼈 있는 치킨으로 시장 개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닭 반 마리를 통으로 뜯고 즐기는 재미가 있는 'CJ 자메이카 스타일 치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통다리와 통날개가 붙어 있는 몸통으로 구성된 형태로, 외식 및 배달 치킨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뼈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고메 소바바치킨'을 출시하며 냉동치킨 시장에서 '소스형 치킨'을 성공시킨 경험을 토대로 '뼈 치킨'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지난달 말 기준 누적 매출 1천8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넘었다.
신제품 'CJ 자메이카 스타일 치킨'은 오븐치킨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에 자메이카 대표 양념인 저크소스에 후추, 마늘, 고추를 넣어 개발한 소스를 발라 '맵단짠'(매콤·달달·짭짤)의 매력을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 자메이카 스타일 치킨'은 최근 배민 B마트에 선출시돼 '지금 핫한 신상품 상위 30' 1위에 올랐다.
신제품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을 비롯해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y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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