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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품목별 소매 매출

품목별 제조사, 브랜드, 유통형태별 POS 매출액 정보 및 시장규모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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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료

          비스킷소매점 매출

          • 전년동기 대비 성장률

          • 3개년 연평균 성장률

          • 유통경로

          (단위:백만원)

          매출 내역
          구분 2019년 2020년 전년동기 대비
          총매출 1,167,688 1,172,384 상승0.4%
          백화점 9,729 7,380 하락24.14%
          할인점 298,908 284,892 하락4.69%
          체인슈퍼 217,025 222,035 상승2.31%
          편의점 230,794 238,196 상승3.21%
          독립슈퍼 250,612 269,824 상승7.67%
          일반식품점 160,620 150,058 하락6.58%
          비스킷 제조사 점유율(단위:백만원)
          순위 제조사 매출액 점유율
          1 롯데 507,767 21.7%
          2 해태 495,213 21.16%
          3 오리온 482,836 20.63%
          4 크라운 321,373 13.73%
          5 동서 89,388 3.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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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스킷 브랜드 점유율(단위:백만원)
          순위 브랜드 매출액 점유율
          1 홈런볼 180,446 7.71%
          2 카스타드 98,026 4.19%
          3 에이스 90,651 3.87%
          4 마가렛트 72,828 3.11%
          5 하임 70,373 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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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스킷 세분시장 점유율(단위:백만원)
          순위 세분시장 매출액 점유율
          1 소프트 464,182 19.84%
          2 하드 394,432 16.86%
          3 복합과자 334,238 14.28%
          4 기타 326,074 13.93%
          5 샌드 305,710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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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채널 정의
          • 할인점 : 대형할인마트
          • 체인슈퍼 : SSM이나 체인점을 보유한 슈퍼
          • 독립슈퍼 : 80평 이상의 중대형 규모의 개인 슈퍼마켓
          • 일반식품점 : 80평 미만의 중소형 규모의 슈퍼마켓이나 식품판매점
          원천 데이터 제공기관 : 닐슨 코리아
          •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시장조사 기관을 통해 원천 데이터를 수집한 결과이며, 카테고리별 상품분류체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자료입니다. 따라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유의사항
          • 2020년 POS DATA 산출 기준 변경으로 기존 제공되던 DB(2011~2019)와 매출액이 일부 상이하오니, 자료해석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신업데이트일
          2021-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