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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사업

지원사업

식품외식기업을 위한 분야별, 기관별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략품목 육성지원

  • 2021-12-31T13:55:36
  • 조회 843
  • 지원분야
    수출
  • 지원기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신청기간
    4월

개요

  • 수출 전략 품목(또는 유망 품목) 발굴 및 맞춤형 마케팅 집중 지원, 민간주도형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농식품 수출 확대 도모
    • 전략품목육성 : 전략품목 수출확대를 위한 초기 유통체계 구축 및 전략적 마케팅 지원
    • 신비즈니스 : 민간 주도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로 중국시장 맞춤형 신규 상품개발 및 마케팅 지원

지원대상

  • 대중국 전략품목 제조·수출업체, 관련 협회, 현지 바이어 등
    • 지원품목 :
      전략품목선정위원회를 통하여 전략품목 선정 예정

지원내용

  • 공통
    • 지원 비율 : 품목별 상이(80~90%) * 신선 관련 품목 90%, 그 외 80%
    • 정산 방식 : 품목에 따른 지원 비율과 사업 형태에 따른 의무액 부여로 차등 지원
  • 전략품목 육성사업
    • aT 중국지사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 발굴·추진
  • 신비즈니스모델 창출사업
    • (상품개발) 시장조사, 상품개발 용역, 포장디자인, 인증등록비, 바이어 발굴 등
    • (마케팅) 온·오프라인 홍보판촉(광고비, 임차비, 장치비 등), 시식행사비
    • - 현지 네트워크 연계 신유통망 개발, 특정 품목 중심 공동마케팅 비용 등
    • 지원 한도 : 개별 사업 최대 5천만원 한도
    • 사업 의무액 : 품목/사업 유형에 따라 약정금액의 0.5~2배 수출 의무(CIF 기준)

사업별 추진계획

  1. 모집공고(3월)

  2. 선정평가(3월 말)

  3. 사업 약정체결(4월 초)

  4. 사업추진 및 점검(연중)

  5. 정산 및 평가(12월)

신청방법

  • (국내) aT 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 온라인 접수(http://global.at.or.kr)
  • (중국) 중국 관할지사에 이메일 등으로 신청

문의처

  • aT 마케팅지원부
    오신영 차장(061-931-0971)
    위장미 주임(061-931-0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