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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사업

지원사업

식품외식기업을 위한 분야별, 기관별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온라인모바일 마케팅

  • 2021-12-31T13:54:02
  • 조회 624
  • 지원분야
    마케팅
  • 지원기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신청기간
    2~3월

개요

  • 온라인·O2O 등 급변하고 있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모바일 기반 농식품 수출 생태계 조성

지원대상

  • 온라인 직수출을 희망하는 농식품(수출)기업 대상

지원내용

  • 온라인 직수출 기업 육성(B2C)
    • 지원내용 : 해외 온라인몰 입점 및 홍보·마케팅 관련 비용, 입점 교육지원
    • (개별플랫폼 입점지원) 개별 업체별 진출 희망 해외 글로벌 플랫폼 입점·마케팅비 지원
      • 지원항목 : 해외 온라인몰 입점 관련비용, 해외 온라인몰 진출을 위한 콘텐츠 제작, 해외 온라인몰 홍보·마케팅 비용, 입점세미나 및 교육지원 프로그램 이용 비용, 해외 온라인몰 제품 상세페이지 번역비용 등 해외 온라인몰 입점 및 마케팅 관련 비용 등의 80%지원(20% 자부담)
    • (교육·컨설팅, 입점지원) 'aT 역직구몰' 및 "개별업체 역직구몰" 입점지원, 수출업체 자체 역직구몰 개설·운영을 위한 교육컨설팅, 역직구 온라인 마케팅 추진 등
      • 지원항목 : aT 연계 역직구몰* 입점 교육·컨설팅 및 마케팅 비용 100%
      • * 중국 티몰글로벌, 쇼피 한국관(필리핀, 말련) 연계 입점지원 및 교육·컨설팅 추진
  • 글로벌 온라인 B2B 입점지원(B2B)
    • 지원내용 : 글로벌 온라인 B2B 사이트 유료 회원제 연회비 및 상품 포스팅 관련 비용 등
      • (개별지원) 개별업체별 B2B 플랫폼 계정 가입비, 상품포스팅비, 플랫폼 활용 교육 등 지원
      • (인큐베이팅) B2B 플랫폼 내 aT 대표 계정을 활용, 전문운영사 관리 및 플랫폼 활용 교육 등 지원
    • 지원 플랫폼 : alibaba.com 등 글로벌 B2B 플랫폼 * 지원 플랫폼은 변동될 수 있음
    • 지원항목 : 플랫폼 연회비, 상품포스팅 비용 등의 80% 지원(20%자부담)
  • K-FOOD 온라인 코디네이터
    • 지원내용 : 중소식품수출기업이 디지털 지원인력(만39세이하) 채용시 인건비 90%지원
      • (운영방식) 수출기업-온라인 코디네이터 선발·매칭, 비대면 교육과정(5일) 이수 후 업무 시작
      • (고용형태) 수출업체-온라인 코디네이터 간 직접 고용계약
      • (근무기간) 6개월(주 40시간, 월~금 9:00)
      • (근 무 지) 각 참가기업 소재지(필요시 재택·유연근무 추진)
      • (지원사항) 근무수당 월 212만원(4대보험 및 세금 포함 / 국고 90% 지원, 자부담 10%)
      • ※ (온라인 코디네이터 주요업무) 중소농식품수출업체 온라인 해외 신규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온라인몰 상품등록, 주문관리, 온라인 홍보 및 바이어 대응 등

사업절차

  • 모집공고 → 참여업체선정 → 사업 약정체결 → 사업추진 및 점검 → 정산 및 평가

신청방법

  • aT 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 온라인 접수(http://global.at.or.kr)

문의처

  • aT 마케팅지원부
    오신영 차장(061-931-0971)
    윤지은 대리(061-931-0973)
    허지영 대리(061-931-0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