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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분석

조사보고서

[KREI] 2021년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조사 주요 결과

    		
2021년 평소 가공식품 구입주기는 주 1회(43.2%)가 가장 많고, 주 2~3회(23.7%), 2주 1회(22.1%) 순임. 주 1회 이상 구입하는 가구 비중이68.4%로 2020년에 비해 2.5%p 감소하였음.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외출을 자제하여 구입빈도가 다소 감소한 것으로 판단됨.

가구원수가 많을수록, 월평균 가구소득이 높을수록 가공식품 구입주기가 짧은 것으로 나타남.

가공식품을 주로 구입하는 장소는 대형할인점, 동네 중소형 슈퍼마켓, 대기업 운영 슈퍼마켓,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 순서로 나타남. 대형마트를 주로 이용하는 가구 비중이 1순위로 가장 높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근거리의동네 슈퍼마켓을 주로 이용하는 가구 비중은 소폭 증가하였고 온라인 채널은 4순위를 차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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