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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사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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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농업인, 외식업체, 소비자, 외식 식재료 직거래, 농업인, 외식업체, 소비자 모두에게 행복을 전합니다.
외식산업은 국내 식재료의 대규모 소비처로써 농업과 외식산업은 관계가 밀접한 산업입니다.

따라서 정부는 외식업-농업간의 식재료 직거래를 통해 외식기업에게는 유통비용 절감, 소비자에게는 질좋은 음식과 서비스를, 농업인 에게는 안정적인 식재료 수요처를 공급하여, 다자간의 상생관계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매년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외식산업식자재박람회에서는 국내 우수 식재료를 생산하는 생산자, 생산자단체, 식품가공 업체에서 참여하여, 소비자의 외식업계와 대규모의 만남의 장을 갖고 있으며, 전국 다양한 지역에 숨겨진 국내의 우수 식재료를 외식기업이 직접 찾아가는 식재료 직거래 페어를 매년 7~8회 전국의 생산지 곳곳에서 개최함으로써 농업과 외식산업의 즐거운 상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식재료 직거래 페어는 국내 외식사업자 모두가 참여가능하며, 지역의 우수 식재료 상품품평회 및 생산자-외식사업자간 일대일 상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실질적 거래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재료 생산단지를 견학하여 생산과정을 생생하게 전달받음으로써 식재료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재료 가격정보 제공으로 공정한 시장가격 조성

2018년 산지페어 추진계획

추진일정 및 절차

01 ~3월 초

외식업계 바이어 및
참여지자체 모집

(바이어모집)협회 회원사 홍보 등
(지자체모집)사업설명회 모집공고마이크 아이콘

02 ~3월 말

산지페어 참가업체 및
장소 선정

참가바이어 및 참가 지자체 선정
바이어 · 생산자 간 매칭 위한 정보제공지도 아이콘

03 ~4월~11월

산지페어 개최

품평회 및 상담회 운영
바이어 상담회
우수업체 현장견학깃발 아이콘

04 ~12월

사업 결과보고 및 사후관리
(참가업체 후속조치 등)

결과보고 및 정산
참가업체 후속 조치
바이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관리파일 아이콘

관련영상

[나래이션]

[오정미]
식재료가 분명히 있기는 한데, 이렇게 자세하게 그 품목 하나하나 기르시는분들 만나뵌 적이 참 드문 것 같아요.
저도 깜짝 놀랬던 부분들도 참 많구요, 제품도 기존에 있던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구나 생각이 들었거든요.

[박서란 요리연구가]
볶아내지않고 맛이 떠도는 느낌이 아니고 통일된 느낌을 주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해서 펄펄끓고있는 물에 넣으시면 되고 나머지는 이제 아까말씀드렸던
고사리라던가 토란대 이런 것들이 있지만 사실은 우리가 나물이라던가 말리면서 수백가지가 있잖아요 더 많은 종류가 있는데.....

[토니유셰프]
거북선 앞에서 해보는건 또 처음인 것 같습니다. 감회가 새롭습니다. 지금 앞에 다 말씀하셨다시피 내용은 그렇습니다.

[박서란 요리연구가]
그레잇마켓 요리전문과들과 1박 2일동안 어젠 구례에서, 오늘은 여수에 와서 많은 곳을 돌아보고 있는데 현지에 와서 직접 보고 체험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 우리가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더 잘 알게되어서 이런 일들이, 산지페어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구요.
한식, 일식, 중식, 이태리식 등 각자 여러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분들이라 하나의 재료를 보고도 각각 생각하는 부분이 다를 거라고 생각이 돼요.
그 것들을 만드시는 분들과 소통을 통해서 어떤 것들이 문제인지, 어떤 것들을 해결해야 되는지 또 우리가 그레잇마켓을 통해 판매가 원활하게 되도록,
또 왜 여수의 홍합이 중요한지 이런 것들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직접와서 생생하게 느낀 것들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활동할 수 있는지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행사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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