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home
  • HOME
  • 외식산업정보
  • 외식정보자료실
  • 해외 정보

해외 정보

美식료품 시장의 `17년 동향과 `18년 전망

  • 발행처 :한국무역협회
  • 출   처 :www.kita.net

Ⅰ. 2017 미국 식료품 시장의 키워드
  1. 타코(Taco)
  2. 무알콜 음료
  3. 해초류
  4. 절임/발효 식품
  5. 음식물 쓰레기 제로(Zero)
  6. 소셜미디어
  7. ...

인도네시아 소비 시장 트렌드

  • 발행처 :한국무역협회
  • 출   처 :www.kita.net

1. 인도네시아 소비 시장
  □ 인도네시아 인구구조와 소비 시장
  -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약 2.6억 명으로 세계 4위이자 동남아 1위 규모. 생산가능 인구와 유소년 인구가 각각 전체의 67.2%, 27.5%로 높아 생산과 소비 양 측면에서 매력적인 인구구조를 지님.

2. 인도네시아 소비 시장 특성
  □ 외식 프랜차이즈
  - 인도네...

2016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현황 및 진출방안

  • 발행처 :KOTRA
  • 출   처 :www.kotra.or.kr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
ㅇ (현황) 중국 상무부 등록 총 프랜차이즈 기업 수 : ’16년 9.30일 기준 3,162개사
- 베이징 707개사, 상하이 382개사로 두 도시가 전체의 1/3 차지
- 업종은 소매업과 외식업이 각각 30% 이상 비중 차지
ㅇ (특징) 10개 이상의 가맹점 소유 프랜차이즈 기업 비중이 55%로 규모가...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상품 - 푸드(食) -

  • 발행처 :KOTRA
  • 출   처 :www.kotra.or.kr

□ 글로벌 F&B 시장 현황 (자료원 : BMI)
ㅇ ’17년 글로벌 식품․음료 시장은 전년 대비 9.0% 증가한 $6조 6,782억 규모로 추정됨.
ㅇ 식품에서는 육가금류(22.0%), 유제품(15.6%), 빵류(14.3%) 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함.
ㅇ 유제품은 가장 빠르게 증가 중으로, ’17년 기준 전년 대비 20.6% 가량 급증하여 주요 성장을 견...

한식문화 진흥 및 확산을 위한 중장기 전략방안 연구 최종보고서 2017

  • 발행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 출   처 :www.kcti.re.kr

▢ 한식문화의 진흥과 확산을 위한 중장기 비전 수립 및 전략 방안 개발
● 한식문화 진흥을 위한 비전과 정책적으로 실현 가능한 실천전략을 개발함.
‒ 부처 간 협력 및 한식문화 유관 분야를 고려하면서 문화정책에서 접근 가능한 전략 및 과제를 중심으로 개발

▢ 한식문화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이해 확산 및 경쟁력 강화
● 한식문화 진흥을 통해서 한식문화...

중국의 음식배달 서비스 시장 동향

  • 발행처 :KITA
  • 출   처 :www.kita.net

□ 2011~2016년 중국의 음식배달 시장규모는 연평균 50.3%씩 성장하여 2016년 기준 1,662억위안, 이용자 수는 2.6억명이며, 전체 요식업 중 배달음식 비중이 4.6%에 불과하여 높은 미래 성장 잠재력 보유

□ 중국의 음식배달 서비스는 주로 바쁜 직장인들의 저렴한 음식 위주로 발전. 서비스 이용시 식사시간 단축, 빠른 배달속도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중국...

중국 신유통 채널현황

  • 발행처 :KATI
  • 출   처 :www.kati.net

○ 제 1장 중국 농식품의 전통적 유통채널현황
가. 대형 유통 체인
나. 최근 동향
다. 수입식품 유통
라. 2017년 수입식품 히트 상품

○ 제 2장 중국 신유통 채널현황
가. 온라인 및 수입식품 유통
나. 웨이상(微商) 및 수입식품 유통
다. 중국 편의점 및 수입식품 유통
라. 프랜차이즈 및 수입식품 ...

일본의 한식 가정간편식 시장 및 소비현황

  • 발행처 :KATI
  • 출   처 :www.kati.net

한국 가정간편식에 해당하는 개념을 일본에서는 ‘나카쇼쿠(中食)’라고 한다. 공적인 정의는 없지만 각 행정 및 업계·단체가 조사 목적이나 대상에 맞춰 나카쇼쿠를 정의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 나카쇼쿠는 외식과 내식(자택에서 먹는 것을 전제로 직접 만든 가정 요리)의 중간에 위치하며, 조리가 완료된 테이크아웃 식품으로 구입 후 며칠 내 소비되는 식품을 뜻한다.

○ 제 1장 한...

미국 가정간편식 시장현황

  • 발행처 :KATI
  • 출   처 :www.kati.net

미국의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 시장은 1인 가구와 소가족 형태의 증가와 제품의 다양성에 힘입어 매년 성장하고 있다. 미국 경제가 견고한 회복세를 보이면서 가처분소득 증가에 따른 구매력 향상도 가정간편식 소비 성장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 제 1장 미국 가정간편식 시장 개요
가. 시장환경
나. 가정간편식 ...

2017년 농식품 해외시장 맞춤조사 - 삼계탕/아랍에미리트

  • 발행처 :KATI
  • 출   처 :www.kati.net

Ⅰ. 시장 통계
Ⅱ. 시장 트렌드
Ⅲ. 경쟁제품 현지조사
Ⅳ. 경쟁사 분석
Ⅴ. 유통구조 현황
Ⅵ. 유통업체 현황
Ⅶ. 통관 및 검역 정보
Ⅷ. 인증 정보
Ⅸ. 라벨링 정보
Ⅹ. 위생요건 정보
※ 참고문헌

처음으로 이전으로  1  2  3  4  5  6  7  8  9  10  다음으로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