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home
  • HOME
  • 외식산업정보
  • 외식정보자료실
  • 해외 정보

해외 정보

해외한식당 운영 실무매뉴얼

  • 발행처 :한식진흥원
  • 출   처 :www.hansik.or.kr

∨ 본 메뉴얼은 해외 한식당 경영주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가족단위 경영의 소규모 한식당을 운영하고 계신 분의 자가진단, 그리고 앞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목 차>

  ① 실무 매뉴얼 소개

  ② 로드맵

  ③ 체크리스트

  ④ 상세안내

  ⑤ 부록

2018 글로벌 한식소비자 조사 보고서

  • 발행처 :한식진흥원
  • 출   처 :www.hansik.or.kr

∨ 본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주)코리아리서치센터와 함께 18년 해외 외식 및 한식소비자의 소비행태 특성을 종합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 소비자 온라인 설문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외식 빈도, 한식 만족도, 한식당 방문경험 등을 분석하였습니다.

∨ 본 보고서를 외식과 한식산업에 종사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참고하시고 활용하시어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

美식료품 시장의 `17년 동향과 `18년 전망

  • 발행처 :한국무역협회
  • 출   처 :www.kita.net

Ⅰ. 2017 미국 식료품 시장의 키워드
  1. 타코(Taco)
  2. 무알콜 음료
  3. 해초류
  4. 절임/발효 식품
  5. 음식물 쓰레기 제로(Zero)
  6. 소셜미디어
  7. ...

인도네시아 소비 시장 트렌드

  • 발행처 :한국무역협회
  • 출   처 :www.kita.net

1. 인도네시아 소비 시장
  □ 인도네시아 인구구조와 소비 시장
  -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약 2.6억 명으로 세계 4위이자 동남아 1위 규모. 생산가능 인구와 유소년 인구가 각각 전체의 67.2%, 27.5%로 높아 생산과 소비 양 측면에서 매력적인 인구구조를 지님.

2. 인도네시아 소비 시장 특성
  □ 외식 프랜차이즈
  - 인도네...

2016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현황 및 진출방안

  • 발행처 :KOTRA
  • 출   처 :www.kotra.or.kr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
ㅇ (현황) 중국 상무부 등록 총 프랜차이즈 기업 수 : ’16년 9.30일 기준 3,162개사
- 베이징 707개사, 상하이 382개사로 두 도시가 전체의 1/3 차지
- 업종은 소매업과 외식업이 각각 30% 이상 비중 차지
ㅇ (특징) 10개 이상의 가맹점 소유 프랜차이즈 기업 비중이 55%로 규모가...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상품 - 푸드(食) -

  • 발행처 :KOTRA
  • 출   처 :www.kotra.or.kr

□ 글로벌 F&B 시장 현황 (자료원 : BMI)
ㅇ ’17년 글로벌 식품․음료 시장은 전년 대비 9.0% 증가한 $6조 6,782억 규모로 추정됨.
ㅇ 식품에서는 육가금류(22.0%), 유제품(15.6%), 빵류(14.3%) 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함.
ㅇ 유제품은 가장 빠르게 증가 중으로, ’17년 기준 전년 대비 20.6% 가량 급증하여 주요 성장을 견...

한식문화 진흥 및 확산을 위한 중장기 전략방안 연구 최종보고서 2017

  • 발행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 출   처 :www.kcti.re.kr

▢ 한식문화의 진흥과 확산을 위한 중장기 비전 수립 및 전략 방안 개발
● 한식문화 진흥을 위한 비전과 정책적으로 실현 가능한 실천전략을 개발함.
‒ 부처 간 협력 및 한식문화 유관 분야를 고려하면서 문화정책에서 접근 가능한 전략 및 과제를 중심으로 개발

▢ 한식문화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이해 확산 및 경쟁력 강화
● 한식문화 진흥을 통해서 한식문화...

중국의 음식배달 서비스 시장 동향

  • 발행처 :KITA
  • 출   처 :www.kita.net

□ 2011~2016년 중국의 음식배달 시장규모는 연평균 50.3%씩 성장하여 2016년 기준 1,662억위안, 이용자 수는 2.6억명이며, 전체 요식업 중 배달음식 비중이 4.6%에 불과하여 높은 미래 성장 잠재력 보유

□ 중국의 음식배달 서비스는 주로 바쁜 직장인들의 저렴한 음식 위주로 발전. 서비스 이용시 식사시간 단축, 빠른 배달속도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중국...

중국 신유통 채널현황

  • 발행처 :KATI
  • 출   처 :www.kati.net

○ 제 1장 중국 농식품의 전통적 유통채널현황
가. 대형 유통 체인
나. 최근 동향
다. 수입식품 유통
라. 2017년 수입식품 히트 상품

○ 제 2장 중국 신유통 채널현황
가. 온라인 및 수입식품 유통
나. 웨이상(微商) 및 수입식품 유통
다. 중국 편의점 및 수입식품 유통
라. 프랜차이즈 및 수입식품 ...

일본의 한식 가정간편식 시장 및 소비현황

  • 발행처 :KATI
  • 출   처 :www.kati.net

한국 가정간편식에 해당하는 개념을 일본에서는 ‘나카쇼쿠(中食)’라고 한다. 공적인 정의는 없지만 각 행정 및 업계·단체가 조사 목적이나 대상에 맞춰 나카쇼쿠를 정의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 나카쇼쿠는 외식과 내식(자택에서 먹는 것을 전제로 직접 만든 가정 요리)의 중간에 위치하며, 조리가 완료된 테이크아웃 식품으로 구입 후 며칠 내 소비되는 식품을 뜻한다.

○ 제 1장 한...

처음으로 이전으로  1  2  3  4  5  6  7  8  9  10  다음으로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