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즐겨찾기 서랍
HOME 고객 보도자료

즐겨찾기 추가

즐겨찾기 추가 즐겨찾기 추가 박스 닫기
즐겨찾기명 보도자료-상세보기
설명
취소

제목 프리미엄 제품 개발 · 수출확대로 냉동만두 시장 성장세(`18.12.27 농식품부 배포)
작성일 2018-12-27 조회수 570
◈ 냉동만두 생산액 `13년 4,042억 원 → `17년 5,194억원(28.5%↑)

  ◦ 가정간편식 시장이 커지면서 냉동만두가 '편의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혼술·홈술 문화가 확산되며 '간편안주'로도
    활용되어 생산은 지속 증가세


◈ 시기적으로는 1분기와 4분기 매출이 높고, 판매채널별로는 할인점 판매비중(42%)이 가장 큼

  ◦ 설 명절 및 겨울방학이 있는 1/4분기와 4/4분기에 판매가 늘어나고, 날씨가 따듯해지는 2~3분기에는 수요가 떨어지는
    경향, 냉동고가 필요한 특성에 따라 할인점 판매비중이 높음


◈ `16년 국민 1인당 연간 만두 소비량은 5봉지(2.3kg) 정도로 `12년 대비 약 2배 증가

    * 만두 섭취량 (`12) 1.16kg, 2.5봉지 → (`16) 2.30kg, 5.1봉지

  ◦ 10~40대가 주 소비층이며, 남성이 여성보다 평균 40.1% 많이 섭취

◈ 수출액은 `17년 11,939천 달러, 수입액은 `16년 9,740천 달러

  ◦ 수출은 `13년 6,013천 달러에 비해 98.6% 증가

  ◦ 수입은 `13년 8,079천 달러에 비해 20.6% 증가

첨부파일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첨단 식품산업의 메카로 육성·지원 한다(19.01.03 농식품부 배포)
이전글 외식·가정간편식 증가에 따라 소스류 생산 증가(`18.12.25 농식품부 배포)
목록
Loading